사용하시는 브라우저는 본 웹사이트를 이용하기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 보세요.
문화예술

방구석예술가, 덕후축제

카테고리 : 
문화예술
지역 : 
영등포구
예산 : 
5,000,000원
작성자 : 
endofday
0
0
0
2015.07.19
위키지수 0점
What | 아이디어는 무엇인가요?
방구석에서 예술가를 지망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함께 네트워킹 하는 파티, 그 파티에는 대중들도 참여하여 보다 다양한 예술을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방구석 예술가 뿐만 아니라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을 소개하는 방구석 덕후 존도 마련되어 있어 자신이 마음에 품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거나 아직 자신이 마음에 품고 있는 작품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다른 사람들의 작품을 소개받으며 자신의 취향을 만들어 나갈 수 있게 합니다.
Why | 아이디어가 왜 필요한가요?
예술가 지원 사업 대부분이 경력을 인증할 수 있어야 지원할 수 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청년 예술가에 대한 지원은 찾기 어려운 이 현실에서 방구석 예술가들이 자신의 작품을 대중 앞에 선보이고 그들의 자립에 도움을 주는 아이디어입니다. 또한 대중에게 보다 다양한 예술을 소개하고 그들이 즐기는 예술의 폭을 넓히는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대중들도 예술가 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이 마음 속에 품을 하나의 작품을 가지고 갈 수 있어 앞으로 삶을 살아가는데 하나의 활기가 되어주기를 기대합니다.
How | 어떻게 실현할 수 있나요?
STEP1. 대중들도 쉽게 공감 할 수 있는 주제인 ‘이루어 질 수 없는 사랑’을 소재로 작품을 가지고 있는 방구석 예술가들을 모집합니다. (주제는 시즌별 수정 가능) STEP2. 대중들에게 ‘이루어 질 수 없는 사랑’에 대한 사연을 받습니다. STEP3. 저마다 자신이 특별히 좋아하는 무언가를 소개하고 함께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나고 싶은 사람들, 방구석 덕후를 모집합니다. STEP4. 섭외한 방구석 예술가, 덕후 뿐만 아니라 실제 축제 당일에 관객도 방구석 예술과와, 덕후로 즉석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축제당일에 방구석 예술가들은 옥상에서 주제와 맞는 자신의 작품, 그리고 기존의 다른 작품들을 보여주며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관객과 네트워킹 파티를 가집니다. 본인 또한 방구석 예술가라면 추가로 참여합니다. 아래 층에는 자신이 마음 속에 품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방구석 덕후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방 앞에 알아 볼 수 있는 문구들을 적어 놓고 그것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방으로 들어와 자신이 품고 있던 작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고 그 문구를 보고 흥미를 느낀 관객이 들어와 소개를 받기도 합니다.
Effect |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뚜렷한 경력이 없지만 예술가를 꿈꾸는 방구석 예술가들을 세상 밖으로 끌어내 관객에게 자신의 작품을 보여줄 수 있는 장을 만들고 그들의 경제적 자립을 도울 수 있습니다. 그들이 앞으로 예술 작업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수 있도록 네트워킹 파티를 통한 콜라보 작업 장려등을 통해 돕습니다. 관객들은 새로운 예술 작품을 접하는 장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방구석 예술가들과 함께 네트워킹 하기 때문에 보다 가까이 그들의 작품을 접하고 공감할 수 있습니다. 섭외된 방구석 예술가와 방구석 덕후들 뿐만 아니라 관객 자신도 즉석에서 방구석 예술가와 덕후들로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보다 쌍방향적인 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방구석 덕후존을 통해 관객의 시선에서 보다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접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매료된 작품들을 직접 소개하기 때문에 보다 가깝고 쉽게 다양한 예술 작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아이디어 설명
  • 업데이트된 이야기 (0)

누구나 마음속에 품은 예술작품이 하나쯤은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디어 세부 일정

7월 중순 ~ 8월초 - 방구석 예술가, 방구석 덕후 모집 마감

8월 초 ~ 9월 말 - 축제 홍보, 방구석 예술가 한명씩 광고 클립 촬영하여 페이스북 페이지에 개재, 방구석 덕후 인터뷰 통한 각자 덕후존 내부 프로그램 구성

9월 말 - 축제

예산사용 계획

문래동 옥상+층 2개 건물 대여 - 약 50만원

방구석 예술가 (영화, 음악 3팀, 회화, 사진, 행위예술, 설치예술 등) 섭외 비용 - 약 100만원

기획팀(8월, 9월), 당일 스텝 인건비 - 약 200만원

방구석 덕후존 인건비 - 약 70만원

장식용 소품비 - 약 30만원

음식 마련 - 약 50만원

아직 이야기가 없습니다.
아이디어 소식을 올려주세요.

업데이트 소식 쓰기

방메이트

방뮤즈에서 기획단 모집으로 꾸려진 저희 방메이트는 방뮤즈의 특성처럼 방구석 예술가들에 관심이 많습니다. 방구석 예술가를 세상 밖으로 내보내고 그들의 자립과 지속적인 예술 활동을 돕고자 합니다. 또한 예술 작품의 관객에게도 보다 다양한 예술 작품을 제공휴ㅏ고자 합니다. 수동적으로 예술가의 작품을 감상하는 것 보다는 보다 관객과 예술가 사이의 간격을 좁혀 보다 쉽게 다양한 예술 작품을 접하고 예술가와 관객과의 소통을 돕고자 합니다.